“진정한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발전 전환점 삼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2024년 의원총회 열어
권혁열 의장 “소통‧화합 토대 발전 이루자”

글로벌 설악뉴스 승인 2024.01.26 21:32 의견 0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 권혁열)는 지난 25일 원주 호텔인터불고에서 도의원과 사무처 간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의원총회에서는 지난해 의회 운영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의정시책, 의사운영 기본계획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안건 협의와 토의도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청렴도 제고를 위한 도의원 및 사무처직원 전체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청렴결의대회도 연계해 추진했다.

이날 강원자치도의원들은 청렴 퍼포먼스를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강원특별자치도의회가 되기 위한 방향성을 대외적으로 표명하는 동시에 청렴 서약식 및 결의문 낭독을 통해 청렴 노력을 위한 포부와 의지를 담아 결의했다.

권혁열 의장은 “이번 의원총회는 지난해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개최되는 첫 의원총회로서 지방의회의 역량 및 자치분권 강화를 위해 의원들의 지혜를 모아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 의정운영 방향을 세밀하게 설정하는 전환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더욱 청렴한 강원특별자치도의회를 만들어 나가는 의식 전환의 계기로 삼는 동시에 서로 소통하고 화합해 진정한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 발전을 이뤄나가자”고 강조했다. globalseoraknews.com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들이 새해 첫 의원총회를 열고 발전을 다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글로벌 설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