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을 성심성의껏 모시겠습니다”
제59회 도민체전‧장애인생활체전 자원봉사자 발족
양양군, 지난 2일 발대식 가져…자원봉사자 140명 모집
글로벌 설악뉴스
승인
2024.05.03 15:49
의견
0
오는 31일 개막하는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와 제17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지난 2일 오후 2시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2층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양양군과 양양군자원봉사센터는 양대 체전이 다가옴에 따라 자원봉사자들에게 소속감과 자긍심을 부여하는 동시에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범 군민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발대식을 이날 발대식을 열었다.
앞서 양양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양대 체전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신청받아 140명을 모집한 바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한정임 양양군자원봉사센터장과 자원봉사자 140여명과 함께 김진하 양양군수, 오세만 양양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연식 양양군체육회장, 정영수 대한적십자사 양양군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안내 △자원봉사자 결의문 낭독 △성공 기원 퍼포먼스 △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자원봉사자 진한초‧조영순 씨가 양양군 자원봉사자 대표로 참가해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후 우리군에서 처음 개최하는 이번 체전에 우리군을 대표하는 자원봉사자들은 자긍심을 갖고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결의문을 낭독했다.
한정임 양양군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서 성공체전을 이끄는 견인차라는 생각으로 자긍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이번 양대 체전에서 봉사활동을 펼쳐 주실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양양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방문객들에게 친절한 시민의식을 보여줌으로서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자원봉사자들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사전경기를 시작으로 도민체전이 열리는 31일부터 6월 4일까지와 도 장애인생활체전이 열리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개·폐회식 행사지원을 비롯해 경기장 안내, 환경정화, 선수단 환영, 질서유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로 도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globalseoraknews.com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와 제17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열렸다.
저작권자 ⓒ 글로벌 설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